001.jpg
005.jpg
004.jpg
002.jpg

 'Artificial Rock' 

2007.11.17 - 2007.12.01

Zhan Wang

어반아트는 11월17일부터 12월 1일까지 중국의 대표적인 아방가르드 1세대 작가 잔왕(Zhan Wang)의 인공바위(Artificial Rock) 시리즈를 전시한다.

잔왕은 그동안 조각, 설치, 비디오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실험적 기법을 통해 철학적, 개념적 특성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여왔다. 국내에서는 여러 전시를 통해 소개된 중국 아방가르드 1세대 화가들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는 90년대 중반부터 중국의 대표적인 현대작가로 인정 받으며 전시해왔고 그의 작품들은 현재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보스톤 현대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인공바위 시리즈는 지난 90년대 중반 이후 지속해온 작업으로, 그에게 국제적인 명성을 안겨준 작품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중국인들에게 초월적이며 이상적인 정신세계의 상징물로서 예술의 주요 소재가 되어온 바위를 현대문명의 전형이라 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을 재료로 제작한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잔왕의 인공바위 시리즈는 지극히 중국적인 소재가 어떻게 현대의 조형언어로 재해석되어 국제 예술계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지를 예증하면서, ‘가장 우리적인 것이 가장 국제적이다’라는 평범한 진리를 모범적으로 보여준다 할 수 있다.

7 44-gil, Yongsan-gu, Seoul, Korea                                   info@urbanart4u.com

© UrbanArt Gallery

  • 유튜브
  • 페이 스 북 애플 리 케이 션 아이콘
  • Instagram Social Icon